[뉴스웍스=문병도 기자] CJ그룹이 6일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KBS의 초고화질(UHD)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UHD 네트워크제작시스템(NPS) 구축·인프라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가 별미국수 2종을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가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전자 식권 서비스를 본격 도입하고 CJ제일제당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카페용 시럽을 출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KBS NPS 구축
CJ올리브네트웍스는 KBS의 초고화질(UHD)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UHD 네트워크제작시스템(NPS) 구축·인프라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NPS 편집 스토리지(저장공간) 교체·증설, NPS 제작공유 스토리지 증설, NPS 서버군 교체, UHD 마스터링, 색 보정 작업환경 구축 등의 NPS 스토리지 증설 및 인프라 고도화 등을 통한 제작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완료 목표 시점은 올해 말이다. 자체 개발한 시스템통합(SI) 구축 프로세스 방법론과 사업관리 도구를 이번 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분석 단계에서부터 구축, 운영 전환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철저한 관리와 품질을 보장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데이터의 이전도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사전 관리 단계를 거쳐 손실 없이 안정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CJ푸드빌 '별미국수'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가 별미국수 2종을 출시한다.
'쇠고기 시래기 칼국수'는 시래기로 구수함을 더한 고기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고 쇠고기를 올려 든든함을 더했다. '특 우삼겹 비빔국수'는 면 위에 불 향 가득한 우삼겹을 아낌없이 올려낸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다. 별미국수는 김쌈밥과 명태회무침을 더한 차림상 구성으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곁들임 메뉴인 김쌈밥은 김에 깻잎을 올린 후 밥과 쌈장 소스, 토핑을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토핑 종류는 우엉가지튀김, 양념장어구이 두 가지다.
◆CJ프레시웨이, '전자 식권'
CJ프레시웨이가 푸드테크 기업 '식신'의 전자 식권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
전자 식권을 사용하면 구내식당 이용객은 종이 식권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식대를 결제하고, CJ프레시웨이의 고객사인 급식업체는 수기 장부 관리 등을 온라인화해 관리 페이지에서 실시간 식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CJ프레시웨이는 식대 정산 및 관리로 소요되는 급식업체의 인력과 비용 문제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 식권 서비스 도입은 CJ프레시웨이가 고객 사업 성공을 위해 제공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CJ제일제당, '스벅 시럽'
CJ제일제당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카페용 시럽을 출시했다.
바닐라·헤이즐넛·스위트(카라멜향) 등 3종의 시럽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 세계 스타벅스중 유일하게 CJ제일제당과 함께 현지화된 카페 시럽을 활용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하는 것과 같은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유의 풍미를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용기에도 각각의 시럽에 맞는 커피 음료를 만드는 레시피를 기재했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시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카페 시럽 여러 제품의 평균 함량에 비해 당을 약 30% 낮췄다.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성 성분이 없는 원료를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からの記事と詳細 ( [CJ 2제] CJ프레시 '전자 식권'·CJ제일제당 '스벅 시럽' - 뉴스웍스 )
https://ift.tt/QfEbiR4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