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ugust 3, 2022

삼일제약 "'어린이부루펜시럽' 품절 대란 우려에 재고 확보" - 메디컬투데이

makanresto.blogspot.com
▲ 어린이부루펜시럽 (사진=삼일제약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삼일제약은 어린이 해열제 품절 대란 상황을 대비해 어린이부루펜시럽의 재고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27일 기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며 재유행이 본격화되었다. 이에 따라 해열진통제와 감기약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7~8월에도 여름 방학 및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확진자가 대폭 증가한 바 있어 올해도 재확산은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이 가운데 일부 기침·가래약 제품이 회수 조치되고 있어 품절 대란 사태가 재현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다.

삼일제약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어린이부루펜시럽의 재고 확보에 힘쓰고 있어 품귀 현상 우려에도 불구하고 수급에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안정적 재고 확보를 위해 월평균 판매량 이상 재고를 확보하도록 노력하여 확진자 수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며 "전사 휴가 기간 중에도 어린이부루펜시럽 생산라인의 일부 인원이 근무하여 재고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일제약의 ‘어린이부루펜시럽’은 1987년 출시 이후 35년간 판매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주성분인 이부프로펜은 해열 ž 진통 ž 소염 작용을 해 감기로 인한 발열과 두통, 몸살 등에 효과가 있다. 1세 이상 복용이 가능하며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약국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 접근성이 좋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からの記事と詳細 ( 삼일제약 "'어린이부루펜시럽' 품절 대란 우려에 재고 확보" - 메디컬투데이 )
https://ift.tt/mSvNszX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