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21, 2020

머스크 "테슬라, LG화학 배터리 구입 늘릴 것" - 조선비즈

makanresto.blogspot.com
입력 2020.09.22 10:20 | 수정 2020.09.22 10:21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사 전기차 배터리 거래처인 LG화학 등으로부터 배터리 구매물량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EPA 연합뉴스
머스크는 현지 시각 21일 신기술을 공개하는 '배터리 데이' 행사를 하루 앞두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우리는 파나소닉과 LG, CATL 같은 협력사로부터 배터리 구매물량을 줄이지 않고 늘릴 계획"이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우리 스스로 행동에 나서지 않을 경우에는 배터리 공급사들이 최대한의 속도를 내더라도 2022년 이후에는 중대한 물량 부족이 예상된다"며 자체적인 배터리 개발 의사를 숨기지 않았다.

머스크는 이어 '배터리 데이' 행사에서 전기 트럭 '세미'나 '사이버트럭', '로드스터' 등의 장기 생산에 영향을 줄 중요한 내용이 공개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테슬라는 그동안 중국 최대 배터리업체 CATL과 제휴해 수명을 160만㎞ 수준으로 크게 늘린 '100만 마일 배터리'를 개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번 ‘배터리 데이’ 행사를 통해 관련 기술이 공개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머스크 "테슬라, LG화학 배터리 구입 늘릴 것" - 조선비즈 )
https://ift.tt/3mH6lzV
비즈니스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